반응형
다들 혜택이 많은 카드들을 몇 개 즈음은 갖고 계시지요? 여러모로 알뜰하게 포인트도 적립받아 잘 사용해 왔는데요.
카드사들이 연초부터 혜택이 많은 알짜 카드 신규 발급을 중단하고 있다고 합니다. 발급량이 저조한 상품을 구조조정을 하고,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에 따른 이익 감소분을 보전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신한카드는 오투오 카드 등 신용카드 6종과 빅플러스 애경 카드 등 체크카드 12 종을 신규 발급 중단 리스트에 포함했습니다.
오투오 카드는 간편결제 시스템에 등록해 사용하는 모바일 전용 카드로, 오프라인 이용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 온라인 이용 시 최대 3%를 할인해 줍니다.
또 신한카드는 나노에프(nano f) 카드 등 31종 상품에 대해 유효 기간을 연장하지 않기로 했어요. 나노에프 카드는 패션. 요식업종 이용금액의 최대 5%를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상품입니다.
KB카드도 올해부터 ‘해피포인트 플래티넘 S카드’등의 발급을 중단했습니다. NH농협카드는 ‘레이디 다솜카드’ ‘NH올원카드’ 등을 신규 발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는 제휴사 관계가 끝났거나 트랜드에 뒤떨어진 상품들을 정리한 것이며, 포토폴리오 차원에서 라인업을 재정비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해 말 카드 가맹점 수수료가 추가로 인하돼 이익 감소분을 보전하기 위한 조치이기도 합니다. 또한 카드 수수료 인하 여파로 상품을 정리한 측면도 있고, 실제 올래 영업환경이 많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